- 네이버검색어 - 구글검색 - 빙검색 그림을 의미하는 picture / drawing / painting 의 차이와 쓰임새 구분 :: 장군 영어



그림 3인방! picture / drawing / painting

차이와 쓰임새를 구분해보자.





문득 벽에 걸린 그림을 보다 영어로 어떻게 표현해야할지 망설여집니다.

그림하면 Picture가 가장 먼저 떠오르는데 이 단어는 사진 아니었던가요?



picture / drawing / painting 는 모두 그림을 의미합니다.

같은 의미를 가진 단어가 이렇게 다양한 이유는 각각의 쓰임새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이겠죠?

간단히 한번 구분해봅시다.




우선 


picture 입니다.





1. picture


picture 는 우리가 흔히 말하는 그림입니다. 대부분의 그림이 이 범주안에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.

수채화, 유화, 스케치, 뎃생, 펜화, 소묘, 인물화, 풍경화 등등 여러분이 알고 있는 그림은 다 picture 입니다.


사전적 의미도 확인해 볼까요?


a picture consists of lines and shapes which are drawn, painted. or printed on a surface and show a person, thing, or scene


사람이나 사물을 선과 형태로 표현한 것이군요. 여기에는 그린[drawn] 것과 색칠된[painted] 것을 포함합니다.




그럼 이번에는 drawing 을 알아보죠.





2. drawing



drawing 은 연필이나 펜으로만 그린 그림입니다. 소묘나 스케치, 펜화, 뎃생 등이 여기에 해당되죠.

여러분이 수업시간에 연습장에 샤프로 그림을 그린다면 이것도 drawing 이 됩니다.

학교나 미술학원에서 아그리파 석고상을 두고 소묘해보셨죠? 이런게 대표적인 drawing 입니다.


사전적 의미도 간단히 봅시다.


a drawing is a picture made with a pencil or pen.


drawing 은 연필과 펜으로 그린 picture 라네요.

그렇기 때문에 모든 drawing은 picture 범주 안에 들어가네요.




이제 painting 에 대한 구분도 감이 오시죠?





3. painting



painting 은 한다미로 색칠된 그림입니다. 유화나 수채화 같은 그림이 여기에 해당됩니다.

물감을 사용한 그림이라고 표현하면 쉬울까요?


사전적 의미는


painting is a picture which someone has painted


색칠된[painted] 된 picture 입니다.

painting도 역시 picture 범주 안에 들어갑니다.



자 이제 picture / drawing / painting 의 구분이 되시나요?

그림을 뜻하는 각각의 단어를 자신있게 사용합시다.

+ Recent posts